안녕하세요.
환자중심의 병원 담소유입니다.

괴사를 막는 탈장 치료법, 국제SCI 논문에 발표!

SCI 미국 복강경 외과의사회

괴사를 막는 탈장 치료법, 국제SCI 논문에 발표!

성인의 만성 감돈 탈장 치료를 위한 복강경 경복막 전복부 탈장 교정술의 적용 가능성 (Impact factor 2.172)

성인의 만성 감돈 탈장 치료를 위한 복강경 경복막 전복부 탈장 교정술의 적용 가능성

 

Feasibility of Laparoscopic TransabdominalPreperitoneal Hernioplasty to treat Chronic Incarcerated Inguinal Hernia


연구배경

감돈(탈장 구멍에 끼어 혈액순환장애로 기관이 괴사로 이어지는 상태) 된 서혜부 탈장은 조직을 돌이키기 어려운 서혜부 탈장을 의미한다. 오랜기간 감돈에 의해 발생된 문제들은 감돈 된 기관과 탈장낭 사이에 유착, 부종이 된 감돈 기관의 회복어려움이 있다. 이와 관련하여 본 연구는 감돈 서혜부 탈장의 치료를 위한 복강경 경복막 전복부 탈장교정술의 적용 가능성을 평가해 보고자 진행 되었다.

 

방법

이 연구는 후향적 연구로 20151월부터 202010월기간 동안 감돈 탈장을 치료 받은 20세 이상의 성인 154명을대상으로 진행 되었다. 환자들은 감돈 증상을 보이는 기간을 3개월기준으로 3개월 미만은 급성(20) 감돈, 3개월 이상은 만성(134) 감돈 환자로 분류했다.

 

결과

급성 감돈 그룹의 환자들에게서 가장 많이 감돈 된 장기는 소장(85%)으로나타났으며 만성 감돈 그룹의 환자들은 장막(98%)에서 감돈이 많이 되었다. 만성 그룹과 비교하여 급성 그룹은 수술 전 서혜부 통증을 많이 호소했으나 감돈 된 장기와 탈장낭 간의 유착은낮게 나타났다. 기관 절제는 급성 그룹에서 1, 만성 그룹에서 19명 시행되었다.

 

결론

 

만성 감돈 서혜부 탈장 환자들에게 있어서 복강경 경복막 전복부 탈장 교정술은 감돈 된 장기와 탈장낭 사이의 유착을기관의 절제 없이 성공적으로 해결할 수 있었다. 결론적으로 본원에서 시행한 복강경 경복막 전복부 탈장교정술은 감돈 된 서혜부 탈장 환자들에게 매우 효과적인 외과적 치료 방법으로 보여진다.

[보기]

전화

상담요청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