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환자중심의 병원 담소유입니다.

수술
후기

탈장의 종류는?
3가지로 분류

탈장의 종류는 크게 3가지로 분류됩니다 성인에서 탈장은 진단이 되면 최대한 빨리 수술해야 되는 질환입니다.

복벽탈장의 분류

크게는 선천성 복벽탈장, 절개부위 탈장으로 나뉘게됩니다.

선천성 복벽탈장

선천성 복벽탈장에는 배꼽탈장이 70%로 이상으로 가장 흔하며 상복부 탈장, 허리탈장, 스피겔리안탈장 등이 있습니다.
절개부위 탈장은 말 그대로 복부수술로 인한 수술 상처부위가 약해져서 발생하는 탈장으로 위치에 따라 정중선, 외측 탈장 등 이 있으며 복강경 수술 후 투관침 부위에 탈장도 절개탈장의 하나의 종류입니다.
개복으로 수술을 시행한 병력이 있는 환자 중 10-30% 정도에서 절개탈장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되며 복강경 수술을 받았던 환자 중 1-6% 정도에서 복강경 투관침이 들어갔던 자리에 탈장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됩니다.

복벽탈장의 위험인자

선천성 복벽탈장에는 배꼽탈장이 70%로 이상으로 가장 흔하며 상복부 탈장, 허리탈장, 스피겔리안탈장 등이 있습니다.
절개부위 탈장은 말 그대로 복부수술로 인한 수술 상처부위가 약해져서 발생하는 탈장으로 위치에 따라 정중선, 외측 탈장 등 이 있으며 복강경 수술 후 투관 침 부위에 탈장도 절개탈장의 하나의 종류입니다.
개복으로 수술을 시행한 병력이 있는 환자 중 10-30% 정도에서 절개탈장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되며 복강경 수술을 받았던 환자 중 1-6% 정도에서 복강경 투관침이 들어갔던 자리에 탈장이 발생할 수 있다고 보고됩니다

배꼽탈장

배꼽탈장은 서혜부탈장 다음으로 많은 환자들에게 나타나는 증상이며 배꼽 아래쪽의 근막이 완전히 아물지 않아서 배에 힘을 주는 등의 압력이 가해지면 배꼽부위로 장이 탈출됩니다.

치료는 수술이 유일한 방법

수술의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보기]

전화

상담요청

닫기